아래는 UVLayout의 그래픽 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의 전체 목록입니다. 네 가지 섹션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는 모든 보기 모드에 공통적인 단축키이고, 그 다음은 UV , Ed 및 3D 보기 모드 각각에 대한 단축키입니다.
먼저 아래 목록에 사용된 몇 가지 약칭이 있습니다.
LMB -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MMB - 마우스 가운데/휠 버튼을 클릭합니다.
RMB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Ctrl -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나열된 키를 입력합니다. Command 키는 Mac OS X에서 사용.
Shift -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나열된 키를 입력합니다.
Space - 스페이스 키를 누른 상태에서 나열된 키를 입력합니다.
Double - 나열된 키를 두 번 탭합니다.
*** - 마우스 포인터가 현재 쉘 위에 있지 않은 경우 여러 쉘에 작업을 적용하기 위해 직사각형 선택으로 전환되는 단축키를 나타냅니다
참고: 단축키는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즉, 실수로 Caps Lock을 켜면 대부분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Caps Lock을 켤 때마다 3D 창에 경고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공통 키
LMB | | 보기 회전 |
화살표 키 | | 30도 회전 |
MMB | | 팬 |
RMB | | 줌 |
LMB+MMB | | 줌 |
휠 롤 | | 줌 |
Ctrl-Z | | 실행 취소 |
O | | 직교/원근 투영 |
Pad5 / Home / 전환. | | 지오메트리 위의 마우스 포인터 - 포인터 아래의 폴리에 뷰 포커스 빈 공간 위의 포인터 - 선택한 셸에 뷰 포커스 선택한 셸 없음 - 보이는 모든 지오메트리에 뷰 포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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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uble-Home | | 뷰 재설정 |
End / , | | 지오메트리 위에 마우스 포인터 - 포커스 포인터 아래의 UV 셸 보기 빈 공간 위의 포인터 - 포인터 아래의 UV 타일에 초점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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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 | 페인트 폴리 표시 |
Double-G | | 채우기 폴리 표시(Ctrl-G도 가능) |
Shift-G | | 페인트 표시 해제 |
Double-Shift-G | | 채우기 표시 해제(Ctrl-Shift-G도 가능) |
H | | 폴리 메뉴 숨기기 |
> | | 다음에 자동 저장 UVL 파일 |
G 메뉴
LMB | | LMB를 클릭&드래그하여 표시하려는 폴리 위로 상자를 늘립니다. |
RMB | | RMB를 클릭&드래그하여 표시를 해제하려는 폴리 위로 상자를 늘립니다. |
F | | 100도 호 내에서 카메라를 향한 폴리를 표시 |
Shift-F | | 180도 호 내에서 카메라를 향한 폴리를 표시 |
H | | 표시된 모든 폴리를 숨깁니다. |
P | | 표시된 모든 폴리의 정점을 고정합니다. |
Shift-P | | 표시된 모든 폴리의 정점을 고정 해제합니다. |
S | | 표시된 폴리의 표시를 해제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
U | | 표시된 모든 폴리의 표시를 해제합니다. |
- / = | | 표시된 영역을 축소 및 확대합니다. |
Home | | 표시된 폴리에 초점을 맞춥니다. |
Enter | | G 메뉴를 사라지게 합니다. |
H Menu
LMB | | 숨기려는 폴리 위로 상자를 늘리려면 LMB를 클릭하고 드래그합니다. |
RMB | | 상자를 늘리려면 RMB를 클릭앤드래그하십시오. 외부의 모든 폴리는 숨겨집니다. |
1 | | 평평한 폴리를 모두 숨깁니다. |
G | | 표시된 폴리를 모두 숨깁니다. |
H | | 다른 쉘을 숨깁니다. |
P | | 선택하지 않은 모든 쉘을 숨깁니다. |
S | | 보이는 모든 폴리를 숨기고 모든 숨겨진 폴리를 숨김 해제합니다. |
U | | 모든 폴리를 보이게 합니다. |
Enter | | H 메뉴를 사라지게 합니다. |
UV뷰
U/1 | | UV 편집 보기 토글/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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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 | | 셸을 평평하게 하려면 누르고 있기 *** |
Space-F | | 연속 병합 시작 |
Space | | 연속 병합 중지 |
Shift-F | | 부풀었다가 다시 병합 *** |
Shift-B | | 확대한 다음 다시 병합 |
Shift-J | | UV 무작위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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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 | 브러시 평평하게 하기 |
-/= | | 브러시 크기 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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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W | | 이음매 자르기/용접 |
Shift-C | | 전체 가장자리 루프에 태그 자르기 |
Double-C | | 왜곡된 지오메트리에서 가장자리 루프에 태그 지정 |
Shift-W | | 토글 용접 모서리 |
Double-W | | Shift-W와 동일 |
Backspace | | 용접 모서리 선택 취소 |
M/Shift-M | | 자석 스냅 용접 모서리 또는 쉘을 미러에 스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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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er | | 쉘 부착/분리 |
Shift-D | | 쉘을 Ed 공간으로 다시 드롭 해제 *** |
D | | 쉘을 아래로 이동했지만 이제 대신 레이어를 사용합니다. |
L | | 쉘 잠금 토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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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 | | 웨빙 에지 태그 |
Shift-T | | 웨빙 에지 토글 |
Double-T | | Shift-T와 동일 |
Backspace | | 웨빙 에지 선택 해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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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 | 핀 토글 |
Double-P | | 이미 고정된 두 경계점 사이의 핀 |
Shift-P | | 포인터가 경계점 위에 있거나 핀 상자 메뉴를 표시하는 경우 위와 같이 |
Ctrl-P | | 쉘의 모든 포인트 고정 해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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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R Arrow | | U에서 쉘 뒤집기 |
U/D Arrow | | V에서 쉘 뒤집기 |
Shift-Arrow | | 포인터 아래에서 쉘과 같은 플립 상태로 모든 쉘 뒤집기 |
Ctrl-Shift-Arrow | | 포인터 아래에서 쉘과 동일한 플립 상태로 모든 쉘 선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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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MB | | 단일 쉘을 선택/선택 해제하려면 클릭 모든 쉘을 선택 해제하려면 빈 공간을 클릭하십시오 UVLayout 정보 -> 기본 설정 -> 설정 편집 -> LMB 선택을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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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quote | | (위 탭) 타일 선택 모드를 토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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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LMB | | 선택된 쉘 또는 표시된 폴리를 회전합니다. |
Space-MMB | | 선택된 쉘 또는 표시된 폴리를 이동합니다. |
Space-RMB | | 선택된 쉘 또는 표시된 폴리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
Space-LMB+MMB | | 위와 같음 |
Tab | | 더 세밀하게 제어 |
Alt | | 여러 쉘이 선택되었을 때 단일 쉘을 형성하려면 누르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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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rl-MMB | | 단일 점 이동 |
Ctrl-Shift-MMB | | 연결된 점 |
Shift-MMB | | 원에서 점 이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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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 | | UV 변경 상자 크기(즉, Shift -/=) |
L/R Arrow | | U 방향으로 UV 상자를 이동하려면 빈 공간에 포인터를 조준합니다 |
U/D Arrow | | V 방향으로 UV 상자를 이동하려면 빈 공간에 포인터를 조준합니다 |
Tab | | 더 세밀하게 제어하려면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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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 | 수평/수직 스냅 앵커 토글 |
Shift-A | | 쉘의 모든 앵커 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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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rl-L/R Arrow | | 가장자리가 수평이 되도록 쉘을 회전하기 위해 포인터를 가장자리에 조준 |
Ctrl-U/D Arrow | | 모서리가 수직이 되도록 셸을 회전하기 위해 포인터를 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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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 | 직선 모서리에 태그 지정 - 축 정렬 |
Shift-I | | 전체 모서리 루프 에 태그 지정 |
Backspace | | 모서리 |
Ctrl-I | | 태그가 지정된 가장자리에서 - 셸에서 'I' 태그가 지정된 가장자리를 모두 제거 태그가 지정되지 않은 가장자리에서 - 'I'는 유사한 방향의 모든 가장자리에 태그를 지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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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 | | 직선 가장자리에 태그를 지정합니다. - 정렬되지 않은 |
K | | 꼬임 지점을 전환합니다 |
Shift-K | | 전체 가장자리 루프 에 태그를 지정합니다 |
Backspace | | 가장자리 |
Ctrl-K | | 태그가 지정된 가장자리에 - 태그가 지정되지 않은 가장자리의 셸에서 모든 'K' 태그 가장자리와 점을 제거합니다. 태그가 지정되지 않은 가장자리에서 - 'K' 태그는 모든 유사하게 방향이 지정된 가장자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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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 | 토폴로지가 허용하는 경우 쿼드를 축 정렬 그리드에 스냅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경계를 축으로 정렬된 직사각형으로 스냅 |
Shift-R | | 위와 같지만 내부 UV도 정렬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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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스 포인터가 쉘 경계 지점을 향할 때: | | |
S | | 스택 마커 토글 |
Double-S | | 사이를 곧게 펴 십시오. 두 개의 스택 마커 |
Shift-S | | 위와 같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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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스 포인터가 쉘 내부 폴리를 향할 때: | | |
S | | 밝은 미러 폴리에서 UV를 복사 *** |
Shift-S | | 밝은 미러 폴리와 어두운 미러 폴리를 교체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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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ush Local Scale이 선택된 경우: | | |
4 | | scale polys up |
5 | | 폴리를 축소 |
4+5 | | 로컬 크기 조정 재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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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러시 핀이 선택된 경우: | | |
4 | | UV를 밀어내고 핀 |
5 | | UV를 끌어오고 핀 |
6 | | UV를 부드럽게 하고 핀 |
4+5 | | 고정 해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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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ck 도구 핫키: | | |
[ or ] | | 상자에 쉘 포장, 또는 상자가 선택되지 않은 경우 모든 쉘을 압축합니다 |
{ or } | | 상자 고정/자유 상태 전환 |
\ | | 상자, 쉘 또는 타일을 90도 회전 |
Ctrl-\ | | 상자 내에서 쉘 회전 |
Del | | 상자 삭제 |
| | | 쉘, 선택된 쉘 또는 상자에 대한 방향 잠금 토글 |
Pad 1/3/7/9 | | 쉘, 선택된 쉘 또는 상자에 대한 모서리 기본 설정 토글 |
# | | 쉘, 선택한 쉘 또는 상자에 대한 타일 잠금 토글 |
| | |
아래 키가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 | |
R | | 릴랙스 브러시 |
Shift-R | | 매우 릴랙스 브러시 |
X | | 완전히 릴랙스 브러시 |
에드 뷰
E/2 | | 3D 편집 보기 전환/설정 |
| | |
C/W | | 이음새 절단/용접 |
Shift-C/W | | 확장 절단/용접 |
백스페이스 | | 절단 가장자리 선택 해제 |
| | |
Enter | | 쉘 분리 또는 분할 |
D | | 쉘을 UV 공간에 드롭 *** |
Shift -D | | 쉘 재부착 *** |
| | |
Shift-S | | 쉘 분할 또는 대칭 평면 태그 |
| | |
R | | 직사각형 병합에 적합한 회전된 폴리 표시 |
Shift-R | | 그리드 병합에 적합한 인접 쿼드 표시 |
3D 보기
3 | | 3D 텍스처 보기 전환/설정 |
| | |
C/W | | 이음매 절단/용접 |
Shift-W | | 용접 가장자리 전환 |
백스페이스 | | 용접 가장자리 선택 취소 |
| | |
T | | 텍스처 순환. Display Trace를 사용하여 사용자 정의 지도를 로드합니다. |
-/= | | 텍스처 크기 조정 |
| | |
Shift-LMB | | 단일 쉘을 선택/ 선택 해제하려면 클릭 여러 쉘을 선택하려면 모든 쉘을 선택 해제하려면 빈 공간을 클릭하십시오. |
| | |
Shift-MMB | | 표면 위로 텍스처 추적 이동. 분할 창을 사용하여 3D 보기와 UV 보기 가 모두 열려 있어야 합니다. |
| | |
S | | SUBD 표면에 대한 부드러운 음영 전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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