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sselblad 500EL
이 중형 카메라는 달 표면의 많은 상징적인 사진을 찍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Hasselblad 500EL 카메라는 달 표면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아폴로 미션동안 우주비행사들이 사용했습니다. 카메라는 달 여행 모듈(LEM)에 있는 우주 비행사에 의해 휴대되었으며 달 표면 작업 중 달 표면과 우주 비행사의 활동을 기록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Hasselblad 500 EL은 모터 드라이브가 있는 중형 필름 SLR 시스템 카메라로 스웨덴 예테보리의 Victor Hasselblad Aktiebolag에서 제조하고 1971-84년 사이에 생산되었습니다.
EL/M은 EL의 수정된 버전이며 "M"은 수정된 것을 의미하고 "EL"은 전기를 의미합니다. Hasselblad 500 EL 은 시스템 카메라로 렌즈, 프리즘/파인더, 필름 백 등 거의 모든 것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1964년 Hasselblad는 전동 카메라인 500 EL의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모터 드라이브와 NiCd 배터리를 포함하는 하우징을 제외하고 이 카메라는 모양과 작동이 Hasselblad 500C와 유사하며 동일한 매거진, 렌즈 및 뷰파인더를 사용합니다.
Hasselblad는 전문가용 중형 포맷 모듈식 SLR을 최초로 개발한 회사입니다. 아마도 Hasselblad 카메라의 가장 유명한 사용은 인간이 처음 달에 착륙했을 때 아폴로 프로그램 임무 중이었을 것입니다. 이 임무 중에 찍은 거의 모든 정지 사진은 수정된 Hasselblad 카메라를 사용했습니다. Hasselblad의 전통적인 V-시스템 카메라는 전문 사진작가와 진지한 아마추어 사진작가들이 널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이유는 사용 가능한 렌즈의 긴 서비스 수명과 품질에 대한 평판입니다.
16mm 데이터 수집 카메라(DAC)
이 카메라는 달 착륙선에 장착되어 하강 및 착륙하는 동안 달 표면의 영상을 기록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16mm DAC(Acquisition Data Camera)는 달 표면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아폴로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우주 비행사가 사용하는 카메라였습니다. DAC는 달 탐사 모듈(LEM)의 우주 비행사에 의해 운반되었으며 달 표면 작업 중 달 표면과 우주 비행사의 활동을 문서화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Apollo 11 명령 모듈 "Columbia"에는 임무의 기술적 측면을 문서화하면서 여러 속도로 작동하도록 설계된 자동 Maurer 16mm 데이터 수집 카메라(DAC)가 장착되었습니다. 도킹 및 도킹 해제 절차 동안 엔지니어링 데이터, 우주선 및 승무원 성능을 기록했습니다. "Columbia's" 창에 장착된 이 영상은 1969년 7월 인류가 처음으로 달에 착륙하기까지의 역사적 사건을 기록했습니다.
DAC는 우주의 열악한 조건에서 사용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극한의 온도와 달의 대기 부족을 견딜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1969년 최초의 유인 달 착륙 임무(Apollo 11)와 여러 후속 임무를 포함하여 아폴로 임무 중에 광범위하게 사용되었습니다.
70mm Hasselblad 전기 카메라
이 카메라는 달 표면의 고해상도 사진을 찍는 데 사용되었으며 안정성을 위해 삼각대에 장착되었습니다. Project Mercury가 끝날 무렵 Apollo 11 명령 모듈에 사용된 이와 같은 Hasselblad 카메라는 미국 우주 임무에서 스틸 사진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고품질 구조와 사용 편의성으로 유명한 스웨덴산 전기 카메라는 카메라가 활성화될 때 필름과 셔터를 준비하는 모터 구동 메커니즘을 특징으로 합니다. Hasselblad 카메라는 쉽게 분리할 수 있는 흑백 또는 컬러 필름 매거진과 함께 우주선 내부나 달 표면에서 사용하도록 개조될 수 있습니다.16mm Maurer 영화 카메라
이 카메라는 달 표면과 표면에서의 우주비행사 활동을 녹화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Maurer는 TV/비디오카메라가 아닌 16mm 필름 카메라였습니다. 달에 있는 모든 EVA는 달 탐사선(LM) 착륙선 근처의 스탠드에 장착된 텔레비전 카메라의 생방송으로 촬영되었거나 휴스턴에서 원격으로 제어되는 달 탐사선(LRV)의 이후 임무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온라인에서 보는 비디오는 대부분 이러한 TV 카메라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예를 들어 LM이 달로 하강하는 동안 내부에서 촬영한 것과 LRV가 이동 중일 때 지향성 안테나 가 장착된 기계가 지구와 정렬을 유지할 수 없었기 때문에 TV 카메라를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사령선(CM)에는 데이터 기록, 달 궤도 촬영, 추후 분석을 위한 도킹 절차 촬영에 사용되는 Maurer 카메라도 있었습니다.
또한 Apollo 11은 LM의 창에 Maurer 카메라를 장착하고 필름을 저장하기 위해 초당 1 프레임(FPS)으로 실행되는 필름에 전체 EVA를 기록했습니다. 이것은 LM 외부에 있던 TV 카메라에 추가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비디오카메라가 고장 날 경우 백업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필름을 저장하기 위해 LM 내부에서 달까지 하강하는 장면을 6 FPS로 녹화했습니다.
방사선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필름이 항상 두꺼운 알루미늄 탄창 안에 있었기 때문에 필름이 항상 잘 보호되어 있었기 때문에 방사선이 그렇게 높지 않았습니다.
0 댓글